2023.04.14.(화)

밥을 안쳐 놓고 쓴다. 이렇게 적고 보니 취사 버튼을 눌렀나 불안해져서 확인하고 왔다. 밥을 안치기 전까진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을 보고 있었다. 어제 (《스파이더맨》에 이어) 보다 말기도 했고, 오늘 팝콘이 생기기도 했기 때문이다. 카페에 다녀오는 길에 노방전도 하는 이에게서 받은 팝콘이다. 낯선 이가 주는 음식을 함부로 먹으면 안 된다고 배웠지만 이 교회에서 주는 물티슈를 그간 탈 없이 써왔고, 평소와는 다른 사람이었지만 그가 팝콘을 주면서 방금 만든 거긴 하지만 전문가들이 만든 것만은 못할 거라고 했으므로 믿기로 했다. 그가 교회 집사가 아닐 리 없이 생긴 것도 한몫했다.

카페에는 일하러 갔다. 정확히는 해야 할 일을 피하기 위해 꼭 해야 하는 것은 아닌 일, 이므로 일이라고 하긴 애매하다. 그마저도 진척은 별로 없었다. 되면 좋은 ― 돈이 생길 가능성이 생기는 ― 일이고 여전히 ‘일’은 하기 싫으므로 오늘내일은 그 일을 마저 해 볼 것이다. 며칠을 일을 잡고 괴로워하다가 어제오늘은 내려 놓았더니 마음이 가뿐하다. 그렇다고 달리 의욕이 생기는 건 아니지만. 밥도 귀찮아서, 오늘 저녁은 버섯만 볶아 간단히 먹을 참이다. 먹다 남은 레토르트 국물 약간과 함께. 지난 사흘간 먹은 것 중 서너 끼가 같은 메뉴였고 한 끼는 레토르트, 한 끼는 시판 소스만 넣어 만든 스파게티, 나머지는 식당 밥이었다.

일을 피하려고 일기를 쓰기 시작했으나 일기 쓰기도 귀찮다. 버섯이나 볶아야지. 버섯은 어제 도보 한 시간 거리에 있는 대형마트에 가서 사 온 것이다. 집 앞 마트에는 팔지 않는 고기느타리. 고기랑 어울리는 느타리라는 건지 고기맛이 나는 느타리라는 건지, 전에 한 번 사먹으면서 확인했었는데 전혀 기억나지 않는다. 어떤 맛이었는지도.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